01
04

 

여러분의 탐라에  버섯 을 심어보세요!

 


📌 200

그림러.

호칭은 저를 특정한다 싶으면 알아듣습니다. (백, 숫자닉, 버섯 등)

 

걱정 많습니다! 정말 많습니다!! 대화가 끊기면 주제가 불편했나, 이야기가 재미없었나, 말실수를 했나, 눈치 보는 편입니다. 저도 잡생각인 것 알아서 어지간해서는 곧 음~ 나 또 삽질하네~ 하고 괜찮아집니다. 태도가 조금 이상하다 싶으면 저 사람 또 삽질하네~ 하고 넘겨주세요.

물론… 눈치를 자주 본다는 것이 눈치가 좋다는 것과 동의어가 아닙니다! 저는 눈치 보는 눈새입니다.

 

그리고 정말 변두리에 살던 오타쿠라… 직접 겪어보면 기재한 사항과 다를 수 있습니다.

a도 b도 되는데 동시에 a와 b 모두 안 되는… 저를 슈뢰딩거의 200으로 여기고 부디 너그럽게 봐주세요.

 

주의사항:

• 지뢰에 무던한 사람이다 보니, 무심코 지뢰 발언할 수 있습니다…. 말씀 주시면 조심합니다.

• 실제사건 관련 갈등글 전반(공론화, 감정적 글 등)을 못봅니다. 본계에서는 이 때문에 리트윗 끄고 삽니다.

• 그 외 불편한 사항은 알아서 잘 피합니다.

 

 

 

🎈 덕질

본진은 1차, TRPG, 포켓몬.

그 외에도 이것저것 즐겨 먹지만, 본진이라 부를 만큼 깊게 파지는 않습니다. 즐겁게 본 창작물도 “아~ 즐거웠다~” 하고 끝내는 편이고, 최애가 생기거나 2차 연성을 찾거나 직접 연성하는 장르는 드뭅니다.

 

또 잡식이다 보니… 진입 장벽이 높지 않으면 권해주시는 장르도 쉽게 찍먹합니다. 그러나 역시 장르로 잡지는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포켓몬에도 특별히 좋아하는 세대가 없고, 최애라고 부를 것(…)도 없습니다. 트레이너보다는 포켓몬이나, 트레이너 자캐 위주로 덕질합니다.

 

 

 

💕 자관

더보기

부담 없는 상호 편안한 관계를 지향.

 

일단은 자캐관계를 “서로 캐삭하지 않기로 합의해요.” + “님캐 썰을 갈취하려고 굴어도 OK. (근데 주는 건 자유)” 정도로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후레하기도 하고 특별한 교류가 없다고 해도 관계가 유지된다고 받아들이는 편이니, 관계 정리는 개인 메시지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블언블, 무통보 정리는 불호합니다.

 

 

  • 성향

커플링: NCP ≥ HL ≥ GL > BL (그렇지만 취향이 언제 사랑을 이기덥니까….)

수위: R18, G18 구분 없이 잘 받아먹습니다. 가끔씩 끌립니다. 다만 깜빡이는 필요.

지뢰: 없음. 저는 심연버섯(…)입니다.

 

이긴 한데……. 2차 성향인지라 저도 확신을 못합니다.

자관이 몇 없었어서 이외의 성향은 겪어봐야 알 듯합니다.

 

 

  • 교류

썰 > TRPG >> 연성 >> 역극

: 기본 교류 방식. 가벼운 썰도 장문의 썰도 OK. 자캐 이야기 즐기고 좋아합니다. 혼자 푸는 것만 불호. (제 자신이 자캐 오타쿠 같아져서 좀 그래요….)

연성: 잘 안 쪄옵니다. 제가 기력이 되고, 의욕도 있고, 여유도 있을 때 가끔 가져옵니다. 보고 싶다 언급해주시면 저렴한 말랑이라도 들고 찾아뵈려고 노력은 합니다.

기념일: N주년, ~데이, 자캐 생일 등의 기념일 안 챙깁니다. ~데이만 썰로 푸는 정도고, 기념일 때문에 연성해야 한다는 부담 받는 것 싫어합니다. (=제가 가져왔다면 그냥 가져오고 싶어서입니다.)

역극: 특정 SNS를 사용하는 역극은 해본 적 없고, 역극은 TRPG에서만 구경합니다. 물론 TRPG는 오너님의 동의 하에 데려가고, 성향에 맞추려고 노력합니다.

 

그 밖에도 이런 방법은 어떻느냐, 권유해주시면 시도해봅니다.

위의 사항은 어디까지나 제 성향일 뿐이고, 서로서로 맞춰가면 좋겠습니다!

 

 

  • 커미션 / 굿즈

커미션: 보통 언급하지 않고 ‘자기 만족용’으로 혼자 몰래 넣는 편입니다.

다만 리트윗을 꺼두어 커미션을 접할 기회도 없고(…), 마음에 맞는 커미션을 찾는 경우도 드물어서(…) 가져오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함께 넣는다면 비교적 저렴한 개그성 SD 그림체를 선호합니다. 지갑 사정에 따라 가격이 부담되면 거절할 수도 있습니다.

 

굿즈: 문구류, 수공예품 종류보다 수건, 보조배터리, 슬리퍼(…) 같은 실용적인 굿즈를 선호합니다.

다만 제작에 필요한 마땅한 그림이 없기도 하거니와 제작 방법을 잘 몰라서 특별히 제작에 의욕을 불태우지는 않습니다….

 

 

  • 기타

애정표현이 밋밋한 사람이라서 어지간해서는 먼저 서운한 일을 만들겠지 걱정합니다….

서운한 일 생기시면 바로 말씀해주세요.

불화가 생기면 대화로 해결하고, 성향이 맞지 않으면 천천히 조율해갈 의향이 있습니다.

 

 

 

🎲 TRPG

더보기

합니다. 좋아해요!

요새는 기력이 없어서 탁을 냉큼 못 잡지만 끌리면 시나리오도 적고, 번역도 하고... 아무튼 다 합니다.

보유 룰북과 작성 및 번역 시나리오 목록이곳에.

 

 

CoC, inSANe, 언성듀엣, 마기카로기아, 둘이서수사, 피아스코, 스트라토샤우트, 더블크로스 등은 입문이 끝난 상태입니다. 마스터링하려면 얼레벌레여도 할 수는 있습니다.

그 외에도 블랙재킷, 모노톤 뮤지엄 등… 사놓고 입문도 못해본 룰이 한가득입니다. 기재되지 않은 새로운 룰 입문도 좋아합니다.

제가 즐기는 룰은 원하시면 설명회도 입문탁도 해드립니다만… 설명에 서툴러서 다른 GM께 배워온 뒤에 찾아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 불호 요소

사전에 고지되지 않은 PC가 악인이라는 백스토리, 또는 진행 중 PC의 의도치 않은 행동이 악행(살인 등)이 될 수 있는 것. 몰입을 확 깨버리는 메타픽션, 의미를 갖지 않고 오직 PL의 공포나 무력감만을 위한 엔딩, 비명 등의 볼륨이 큰 사운드 점프스케어는 불호합니다.

꼭 저 요소가 싫다기보다 저 요소를 제게 당혹스러운 어떠한 방식으로 다뤘을 때 꺼려지는 것이라서, 사전 안내 해주시면 해당 요소가 포함된 세션도 간단한 조율만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 커뮤

더보기

안 뛰어요……….

 

팔로우를 하고 있고, 노려보고 있다는 말을 꺼내도… 98%는 믿으면 안됩니다.

신청서를 다 작성했다는 말이 나오기 전까지 안심하시면 안 됩니다.

이런 후레라서 선관 잘 안 맺습니다…….

 

게다가 세계관 해석이 느린 편이라 포켓몬 커뮤 외에는 잘 안 갑니다.

사실 그냥 커뮤를 안 갑니다.

 

[ 취향 커뮤 + 캐내림 + 일정 가능 + 마감 가능 ]의 교집합일 때만,

언급 없이 트친 몰래 팔로우하고, 신청서 넣고, 엔딩 보고, 그 후에야 말 꺼내는…

암살형 커뮤 러닝(?)을 지향합니다.

 

 

2025. 02. 03 최종 수정

COMMENT